본문 바로가기
파파의 IT

Apple 나의 찾기 기능, 드디어 2025년 봄 대한민국 지원

by 아인슈타인 파파 2024. 9. 8.
728x90
반응형

아이폰5 시절부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있다.

바로 우리나라에서는 나의 찾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것이다.

 

2010년부터 생긴 기능인데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맥 등 나의 애플 기기들과 가족 애플 기기들의 리스트는 보이지만

필요할 때 기기에서 사운드를 재생하는 기능을 제외하고는 제한적이었다.

(집안 어딘가에 있는 아이 아이폰을 찾을 때는 매우 유용하다.)

그런데 해외에 나가면 지도 위치 표시도 잘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사실 해외에서야 여행을 가면 가족들이 다 붙어있으니까 별로 사용할 일은 없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능이다.

 

법적인 이슈라고 믿고 언제쯤 해결이 될 수 있을까 종종 검색을 해봤었다.

그런데 드디어 갑자기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다.

너무 반가운 소식이었다.

 

이참에 에어태그도 하나 구매할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