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인슈타인 마마

강아지 농피증 원인과 치료비용 병원 진찰 약비용

by 아인슈타인 파파 2023. 4. 6.
728x90
반응형

 

일주일 전 쯤일까요?

아인슈타인이 뒷발로 턱을 종종 긁었어요.

심한건 아니고 한번씩..

그런데 아기때 목욕이 너무 어려워서 3주-한달에 한번 씻길때 자주 긁었기 때문에

그냥 가려운가보다.

라고 정도만 생각했었어요.

그리고 지난 일요일인가? 산책하며 쓰다듬었는데 턱에 털이 뭉쳐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는 단순하게 털이 뭉쳤다고 생각을 하고 산책 후, 목만 샴푸칠해서 털을 씻겼었는데

그 이후로도 계속 긁더라구요;

그리고 털이 계속 뭉쳐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아인슈타인이 펜스에 메달려있을때 긁는 부분 털을 파헤쳐보니 붉은 느낌? 핏자국같은 것이 육안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말에 미용실 예약을 해놓은터라 기다릴까 싶었는데

아침에 박박박박 긁고 피가나서인지 발에 묻은 피를 핥는 모습을 보며

아.. 병원에 빨리 가야겠다. 

싶어서 반차를 쓰고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ㅜㅜ

 

가기전까지

진드기에 물린건지.. 염증인지 뭔지 몰라 발만 동동 굴르고 있었는데

병원에서 진찰 후

털을 밀고 검사를 해주셨어요. 

검사결과는 농피증

 

농피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해요.

그리고 아직 초반이라 세균성 감염인지 곰팡이가 원인인지 알러지가 원인인지

전혀 알 수가 없다고.

단 치료 방법은 같으니까

항생제와 염증주사를 맞고 먹는 약과 소독약을 처방받았어요.

약에따라 가격은 틀릴테지만

약값 포함한 진료비가 생각보다 비싸서 깜짝 놀랐네요.

아 이게.. 의료보험이 안되는 것이 이런것이구나 실감했다죠 ^^;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강남 대치동이라서 가격이 좀 나가는 것 같기도 해요.

타 지역은 저렴한 듯 합니다. 

왜냐하면 초기라고 했는데.. 심한거 아닌데 아인슈타인이 상처에 비해 심하게 긁는다고

ㅎㅎㅎㅎ 약값이 비싼 걸까요?


진료비 5900

피부염 제모 및 소독 13000

주사항셍제, 염증주사 12000

내복약 3일치 13200

넥칼라 12100

터비덤 (소독약) 22000

총 78200원


 

이번 넥칼라는.. 잘 보관해둬야겠어요.

강아지 키우니 은근 쓸일이 종종 생기네요.

 

 

달링키친 자연화식, 강아지낭피종,강아지피부염

 

엄청 활기찼었는데 급 아픈아이가 되어버려서

식음을 전폐하고 늘어져있는 아인슈타인

넥칼라 한번 빼면 다시 해줄 자신이 없어서 우선 하고 있개...ㅠㅠ

밥도 잘 못먹어서 부드러운 달링키친 화식 입에 쏙쏙 넣어주었어요.

빨리 낫자 아가 ㅠㅠ

 

내일부터는 소독 전쟁이구나...ㅋ

728x90
반응형

댓글